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연장/격리생활기

#1 코로나 자가격리 일기 (4/19 화, 1일차)

반응형

직장 내 코로나 확진자와 밀접접촉으로 구분되어 4/19(월)~5/2(일) 2주간 자가격리를 하게 되었다. 

 

확진자가 18일부터 확진자가 증가추세에 있었고 재택근무체제로 돌아간 상태였다. 확진자가 추가되고 동선들도 추가되는 와중에 나 또한 동선이 겹친게 확인되어 오늘부터 자가격리를 하도록 연락이 왔다.

 

별도 연락을 받기 전까지는 일단 거주하고 있는 기숙사에서 움직이지 말고 격리생활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 아직 정확하게 안내 받은것이 없어서 앞으로 어떻게 2주간의 격리생활을 해야할지 잘 모르겠다. 

 

일단 선제적으로 코로나 검사를 이미 받았기에 음성판정을 받은 상황이다. 2주간의 격리기간이 끝날 때에 다시 한 번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한다. 격리시설을 다른 곳으로 옮겨야 하는지도 잘 모르겠다.

 

몸이 아프거나 그런것은 없지만 심리적으로 위축되는 것도 사실이고 무엇보다 만나고 싶은 사람들을 잠시나마 못만나는 것도 스트레스다.  더군다나 이번주에는 기사/산업기사 실기시험도 예정되어있어서 공부를 하던 와중에 자가격리를 하게 되어 결시를 할 듯 하다. (시험을 칠 수 있는 방법은 있지만 번거롭고 복잡하다.)

 

여러모로 심적으로 복잡하지만 늘 그렇듯 어떻게든 되겠지. 나와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을것만 같았던 코로나가 바로 내 코앞으로 다가왔다.처음 겪는 일이기에 어떤 생각을 가지고 어떻게 지냈는지 하루하루 일기로 남겨볼 생각이다.

 

 

 

newsis.com/view/?id=NISX20210420_0001412338&cID=10810&pID=10800

 

LG디스플레이 구미공장, 코로나 확진자 10명 발생(종합)

[구미=뉴시스] 박홍식 기자 = LG디스플레이 경북 구미 공장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집단으로 발생해 방역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www.newsi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