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화 : 미션 임파서블: 로그네이션 Mission: Impossible - Rogue Nation, 2015

문화/관람

by 김도훈 2015. 8. 3. 00:59

본문

반응형





액션, 모험, 스릴러 미국 131분 

2015.07.30

크리스토퍼 맥쿼리

톰 크루즈(에단 헌트), 제레미 레너(윌리엄 브랜트)




매끄럽고 숨쉴틈없이 몰아치는 잘 만든 오락영화다. 무더위에 지쳐있다면 백화점이 문을 닫은 저녁, 맥주 한캔 사들고 심야영화로 매표하고 딱 보고오면 기분좋은 영화다.


미션임파서블4도 봤긴 봤는데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내용이 잘 기억이 나질 않는다. 영화 첫인상은 포스터에서 보았고, 홍보영상에서도 많이 보았던 톰아저씨가 비행기에 매달려 공중침투하는 장면이 생각보다 스토리상으로 큰 영향이 끼치는 장면이 아니었구나라는 것과 영국드라마 '셜록'에서 보았던 아저씨가 나왔네 라는 생각을 했었다.


영화는 첩보영화의 일반적인 스토리라인을 충실히 따라가는 듯 하다. 최상급요원이었던 자신이 국가를 위해 일했던 조직이 자신을 배신하고, 그래도 주인공은 솜씨를 뽐내며 멋지게 적들을 일망타진하고 자신의 명예를 되찾는, 그 와중에 멋진 여주인공과 함께하는, 어찌보면 평범한 영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는 숨 쉴틈이 없이 매끄럽고, 깔끔하다. 중간중간에 튀어나오는 유머넘치는 대사와 행동, 그리고 적절한 타이밍(주로 톰크루즈를 도와주는 벤지 역의 사이먼페그의 입에서 튀어나온다.)은 어찌보면 계속되는 액션에 지칠수 있는 상황을 재치있게 전개하도록 도와준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