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애드센스 수익 10달러를 넘기다.

일상의 편린/직장생활

by 김도훈 2021. 4. 30. 23:22

본문

반응형

블로그를 시작한지 꽤 되었다. 2014년에 시작했으니 벌써 7년된 블로그다. 사실 연차로만 따지면 꽤 오래된 블로그이지만 신경을 안쓸때도 많고, 가끔가다 일상이나 필요한 정보들을 기록해놓는 용도로 사용하기 때문에 수익을 위해서 만든 블로그는 아니다.

 

그렇지만 이왕 하는거 수익도 발생하면 좋지 않겠나 싶어서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했었다. 만든 기간도 오래되었고 컨텐츠라고 할 수 있을만한 컨텐츠는 없지만 어쩄든 포스팅한 기록은 꽤 쌓여있었기에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붙히는 것은 어려운 과정은 아니었다.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하루 이틀정도 지나고 승인알림이 왔다.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한게 지난 8월이고, 하루하루 10원씩 모이는 걸 보면서 '내 블로그 일하네' 싶었는데 빨간색 알림이 떴다.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라고 한다. 찾아보니 수입이 10달러정도 쌓이면 구글에서 PIN 번호를 우편으로 보내주고, 그 번호를 입력해야지만 수익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고 한다. 우편을 받기 위해서는 1달 정도 걸린다고 하니 그냥 기다리는 중이다.

 

실제로 수익 실현을 하기 위해서는 총 수입이 100달러를 넘겨야한다고 하니 아직 10배 더 모아야 한다. 거의 10개월의 기간동안 10달러가 쌓인 거니까 가성비를 따지기에는 좀 우스운 실적이다, 그래도 취미로 남기는 기록들이 수익화 된다는 것은 흥미로운 일이다. 언젠가는 오겠지 현금화할 수 있는 날도 오겠지. 그 때에는 수익금 가지고 뭔가 좀 의미있는 일을 하고싶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