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을 준비하고 있으면서 일본여행은 또 뭔일이냐 싶기도 하지만, 군대 동기 3명과 함께 전역을 자축하는 의미로 가는 여행으로써 남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입대 전에는 세계여행을 생각했던 만큼, 유럽과 일본여행은 무리한 계획이 아니라 애초의 생각보다 축소된 계획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서 별로 부담이 없다. 여행을 위한 예산은... 최대한 절약하는 것으로 어떻게 준비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어쨌든 한번에 두번의 여행을 준비하는 것이기에 겹치는 부분도 많기는 하지만 생각할 거리도 많다. 여권, 국제학생증(사실 별로 필요없을 것 같다.), 환전, 준비물들은 한 번 준비하면 따로 준비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여행자보험의 경우, 짧게 두번 계약할지, 아니면 길게 한번 계약할지 따져보고 준비해야 할 것이다.
1. 전자여권
해당사항 없다.
2. 기본 루트
북규슈 여행!
3. 비자
일본은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최장 90일간 무비자 체류가 가능한 곳이기에 따로 준비할 서류는 없다. 한국여권 짱짱...
4. 국제학생증 ( + 유스호스텔증)
국제학생증이나 유스호스텔증도 물론 유럽여행을 준비하면서 발급은 받겠지만 따로 사용할 일은 없을 것 같다. 숙소도 유스호스텔과는 관계없는 곳으로 예약할 예정이다.
5. 항공권
인터파크 투어 혹은 요즘 잘 알려진 카약(https://www.kayak.co.kr/)이나 스카이스캐너(http://www.skyscanner.co.kr/)에서 알아보니 최저 왕복 20만원정도. 일본 후쿠오카 IN,OUT이다.
6. 루트에 따른 이동수단
7. 숙소
숙소를 고른 우선순위는 1. 위치&가격 2.청결 3.서비스(친절도) 순이다.
8. 환전, 결제수단 확보
유럽여행을 준비하면서 같이 환전을 할 생각이고, 결제수단이야 뭐, 마스터 체크카드가 있으니 문제없다. 여행자수표는 따로 생각하고 있지 않다.
이하 내용은 차근차근 생각해봐야 겠다.
9. 여행자보험
10. 예방접종
11. 핸드폰, 연락수단
12. 미리 예약해야 갈 수 있는 곳 예약
13. 준비물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