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대한민국ROK

서울 강남 : 안동국시 칼국수 맛집 소호정

김도훈 2022. 12. 4. 01:13
반응형

 

금요일 오후의 이른 퇴근길. 벌써부터 많은 차들이 막히고 있다. 일산에서 합정 쪽으로 넘어노는 구간의 강변북로는 퇴근시간에 힘들다.

 

얼마 전에 있었던 이태원 사고로 인하여 사람들의 안전의식이 높아진 것을 느낀다. 원래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여서 줄은 서있긴 했었지만 강남역 출구 밖가지 질서 있게 줄 서있는 사람들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백번 말해 백번 안타까운 사고이고 개선돼야 하는 안전문제이다. 그 와중에 사람들의 안전의식이 높아진 것은 다행스럽다.

 

강남역에 여러 맛집들이 많다지만 그중에서 칼국수점을 골랐다. 강남역 6번 출구 도보로 5분도 안걸리는 ㄱㄴ물 2층에 위치해 있다. 내부는 꽤 넓고 직장인들이 끼니를 해결하러 자주 오는 듯하다. 한국 안동지방의 전통국수를 재현한 국시와 경상도 특유의 따로국밥을 판매하고 있다.

국밥도 먹고싶고 수육도 먹고 싶고 국수도 먹고 싶었지만, 일단 오늘은 국수가 먹고 싶었기 때문에 안동국시를 주문하였다.

 

 

국수는 설렁탕같이 뽀얀 국물에 육수는 깊은맛이었다. 내 입맛에는 약간 짠맛이었지만, 식당음식이니 그러려니 했다. 개인적으로는 깊은 국물맛에는 심심한 맛이 더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 같이 나오는 김치도 딱 같이 먹기 좋게 적당히 익고 맛있었다.

 

 그리고 바로 앞에 있던 고디바 카페. 항상 카페음료에 아이스크림을 더하는 메뉴가 있으면 그것을 시키게 된다. 달달한 초코음료로 당충전을 더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