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편린/직장생활

2021년 정기 기능사 4회 (필기) - 전자캐드기능사 합격후기

김도훈 2021. 10. 28. 01:56
반응형

전자캐드기능사도 도전해 보았다. 사실 도전이라고 하기 애매한게 전자계열 공고생들이 주로 취득하는 기능사 시험이기도 하고 전자기기기능사와 시험문제가 겹치기도 하여서 쉽게 합격할 수 있다고 한다. 그래도 전자캐드와 관련된 시험중에 전자기사도 있지만 어쨌든 '캐드'가 명시적으로 표현되어있는 자격증은 전자캐드기능사밖에 없기에 한번 취득해보고싶어서 도전하게 되었다. 

 

준비하는 과정은 시험전날 하루.. 기출문제를 살펴보는 정도로 그리 길지 않았고 부담을 가지고 공부하지는 않았지만 마음한켠에는 떨어지면 어떻게하나 하는 불안감이 없지는 않았다. 시험자체는 쉬웠다고 생각했는데 예상치 못한 문제들도 있었고 생각보다 헷갈리는 문제들도 있었다. 예를들자면  세밀한 작업을 할때에는 어떤 연필을 사용하나 라는 문제에 보기가 4B,HB,2B... 이런 문제는 생각치 못한 문제들이었고, 전자회로 문제에서 RLC를 다루는 기초회로에서조차 까먹은 것들이 많아 헷갈리는 부분들도 있었다.

 

시험을 치르는 묘미는 또 준비하는 과정과 동시에 시험을 치우면서 배우는점이 아니겠나 싶다. 필기는 쉽지만 또 실기는 사소한 실수로도 잘못되는 경우가 많으니 OrCAD는 복습하면서 한번 잘 준비해봐야겠다.

 

https://www.comcbt.com/xe/n7

 

전자캐드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전자캐드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www.comcbt.com

 

반응형